가드닝 한 스푼

식물일기 03. 10월의 식물친구 haul☆

꾸비s 2020. 10. 29. 19:04
반응형

네... 제가 또 그랬습니다......

식(물)욕을 이기지 못하고 결국 지르고 말았어요ㅠㅠ

 

이게 한... 4~5월에 너무너무 사고 싶은 식물들이 많아지구요, 

추워지기 전! 요맘때쯤 또 식물을 잔뜩 사고 싶어지더라구요. 

 

이제 봄까지 절대 입양 못하는데 지금이라도 마지막으로 입양해볼까??ㅠㅠ 하는 마음이에요.. 

두 유 노 왓암생..?ㅋㅋㅋ

 

맛보기로 10월의 haul을 보여드리자면, 요런 느낌..?♡

너무 예쁘죠. 단풍철을 맞이해서 알록달록한 친구들로 입양해 보았어요.

 

 

그럼 10월 제가 새로 입양한 친구들을 한 번 차근차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밀키웨이 스파트필름🌌

 

이름처럼 이파리에 은하수가 흐르는 아이에요. 

제가 그냥 스파트필름은 꽃이 조금 징그러워서 안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살까말까 고민했었는데.. 고민한 시간이 아까웠어요ㅠㅠ

 

어찌나 영롱한지, 처음 보고 정말 헉소리가 나더라구요...

 

처음 왔을 때의 사진을 보여 드리자면... 요런 느낌? 

 

 

이파리를 자세히 보시면 무늬가 예술이에요

 

 

수형도 시원시원하고 이파리 무늬도 너무 에쁘죠...!

 

한 두세달 전부터 새로 보이는 품종인데, 가격도 저렴하고 성장이 빠른 편인것 같아요. 

(저는 심폴 "한빛농원"이라는 곳에서 주문했어요! 단돈 4,500원...!! 두둥) 

 

근데 그래서 그런지 정말 뿌리가 포트에 꽉 차있었어요. 

 

 

 

 

조그마한 11cm 플라스틱 포트 모양대로 뿌리가 꽉 찬거 보이시나요??ㅠㅠ 

잔뿌리 하나도 안 다치게 꺼내주고 싶은데 이미 아래 물구멍으로 뿌리가 너무 많이 나와서 힘겨웠답니다...

 

그래서 요 아이는 사자마자 15cm 화분에 분갈이를 해줬어요. 

 

분갈이를 해 준 결과...! 두둥 이렇게나 아름다워요..!!!!

세상에나ㅠㅠ 동네사람들 제 스파트필름 좀 보세요(입틀막)

 

 

너무 에뻐ㅠㅠ 흑

 

 

이파리 확대샷도 보시겠어요???? 보셔야해요. 

 

 

 

크으.... 진짜 이파리에 은하수가 수놓아 있죠ㅠㅠ

정말 아름다운 친구에요. 여러분도 혹시 망설이고 있으시다면 망설임ㄴㄴ!! 

망설임은 아름다움을 즐길 시간을 줄일 뿐입니다. ㅋㅋㅋ

 

스파트필름은 수경재배를 해도 될 정도로 물을 좋아해요 ㅎㅎ 

그래서 저는 잎사귀에 분무도 자주 해주고, 혹시 물이 필요하진 않은지 자주자주 살펴보는 편이에요!

 

 

2. 형광 스파트필름💛

 

하... 제가 한동안 은빛 식물들에 빠져서 은색 식물들만 수집했던 때가 있어요. 

 

히메몬스테라, 나폴리페페, 필로덴드론 실버스워드, 트루비 등등...

 

근데 이 아이때문에 형광빛에 빠지고 말았어요. 

형광빛이 진짜 사무실을 환하게 밝혀지더라구요..!!!

 

 

 

 

 

이건 처음 형광이가 왔을때인데, 진짜 이파리 색이 다르죠??

다른 애들이랑 있으면 더 확연히 쨍- 해요!

 

너무 예뻐서 하나 더 주문해서 친한 친구한테 선물로 줬어욬ㅋㅋ

그만큼 예쁨 뿜뿜!!

 

 

 

 

 

전혀 보정하지 않은 색감이 요정도....♥

요즘 제 최애랍니다!!

 

밀키웨이 스파트필름이랑 같은 종인데, 요 아이는 작은 아이라서 그런지 조금 더 목마른걸 못참더라구요.

 

물 주고 나서 한 4일? 정도 지났는데 갑자기 이파리가 시든 상추처럼 맥이 탁 풀려서 시들거리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물을 듬뿍 주고 잎사귀에도 충분히 분무해줬더니 반나절만에 바로 다시 쌩쌩해졌어요 ㅋㅋ

 

혹시 요 아이 관심있으시다면 이파리에 힘이 없을 때 바로 물을 주세요~~

 

그리고 직사광선은 안 돼요! 

스파트필름은 빛이 적은 곳에서도 잘 자라는 편이며 오히려 직사광선에는 이파리 끝이 타들어갈 수 있습니다. 

 

반양지/반음지에서 키워주세요♡

 

 

3. 실버스푼🥄

 

실버스푼은 요즘 갑자기 인기가 많아진 다육이과 아이에요.

원래 이름은 "카랑코에은세무리아" 또는 "카랑코에실버스푼"으로 불리는 것 같아요.

 

 

저의 실버 컬렉션에 최근 추가된 아이랍니다☆!!

 

 

 

 

처음 주문했을 때만 해도 이렇게 줄기가 휘어져있었어요. 

정말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어요ㅠ 

 

다육이과인데 흙도 너무 축축하고 이끼도 껴있길래, 재빠르게 분갈이를 해 주고 물도 충분히 주었습니다. 

 

그 결과!!!!

 

 

벨벳느낌의 이파리가 매력적이죠!

 

 

이렇게나 아름다워졌어요!!

 

분갈이하고 하루 기다리니까 줄기도 다시 바로 서고 이파리도 색을 완전히 회복했어요♡

 

물을 좋아하는 다육이과 식물이니까, 관엽식물이랑 비슷하게 물을 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도 그리하고 있는데, 딱히 무르거나 그러지 않네요 ㅎㅎ~~

 

 

 

수채화 고무나무와의 투샷! 둘다 그림이다 정말 ㅠㅠ

 

 

4. 칼라데아 로시🌹

 

제가 유난히 칼라데아과를 좋아해요 ㅎㅎ

 

일단 칼라데아과 식물들은, 색과 무늬가 화려해요!!

 

칼라데아 비타타, 칼라데아 오르비폴리아, 칼라데아 마꼬야나를 데리고 있는데 이번에는 보랏빛 친구가 새로 입고되었길래 재빠르게 get 했습니다~! 훗 

 

 

보랏빛 잎♡

 

 

와.. 색감 진짜 장난 없죠ㅠㅠ

 

처음보고 진짜 헉! 했어요 ㅎㅎㅎ

 

 

아 그리고 가운데에 돌돌 말려있는게 새 잎인데요!!

칼라데아는 저렇게 가운데 쪽으로 이파리가 말려서 올라오더라구요!!!

너무 귀엽죠ㅠㅠㅠㅠ

 

칼라데아한테 특이한 버릇이 하나 더 있는데요!!!

(이거때메 제가 좋아해요 ㅋㅋㅋ)

 

바로! 바로! 

 

 

 

밤에는 요로코롬 이파리를 오무린다는 것!!!!

너무 신기하죠ㅋㅋㅋㅋㅋ

 

칼라데아과 친구들이 서로 다 다르게 생겼는데,

가운데로 새 잎 내는거랑, 밤이면 오무리는 것은 똑같더라구요 ㅎㅎ

 

제가 매우매우 귀여워하는 특징 중 하나입니다!

 

 

5. 수박 페페🍈

 

끄  엄청난 귀요미가 옵니다 긴장하세요!!!

 

수박페페!!!!

이미 해외 식물 블로거님들 사이에선 한차례 대유행이 지난 친구인데요 ㅎㅎㅎ

 

 

 

 

동글 동글한 이파리가 수박같이 생겼다고 해서 수박페페라 불리더라구욬ㅋㅋ

외국에서도 "watermelon peperomia"라는 이름으로 불려요! 

 

요 아이도 처음 왔을때는 추욱 쳐져 있더니, 

분갈이 해주고 물을 듬뿍 주니까 바로 예뻐지더라구요 ㅎㅎ 

 

 

 

 

정말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비주얼입니다..ㅎㅎ

 

수박페페는 과습에 취약해요. 

분갈이 해주면서 보니까 잔뿌리가 많은 식물이더라구요.

 

잔뿌리 식물일수록 너무 자주 물을 주기 보다는, 약간 이파리가 쳐져서 목마르다는 신호를 명확하게 보낼 때 물을 주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6. 레몬라임 필로덴드론🍋

 

꺆 저의 형광노랑 사랑을 보여주는!!!

레몬라임 필로덴드론입니다 ㅎㅎㅎ

 

보고만 있어도 너무 상큼하지 않나요♥

 

 

이파리에 형광등을 켜놨네!!

 

 

사실 제가 필로덴드론 덕후라서 이미 2개나 있거든요...

 

필로덴드론 실버스워드, 핑크프린세스 요로케 있는데 (하.. 블랙카디널도 너무 사고 싶어서 요즘 고민되네요ㅜㅜ),

요 아이는 이파리 모양이 일반 필로덴드론이랑 조금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들였죠 ㅋㅋㅋ!!! 

 

요 아이는 가급적 밝은 곳에서 키우는 것이 좋고(단, 직사광선은 ㄴㄴ!), 공중분무도 자주 해주는 걸 좋아한대요 :) 

그리고 추위에도 약하다고 하니까, 겨울에는 되도록 따뜻한 곳에 두는게 좋겠죠~?? 

 

필로덴드론은 진짜 귀여운 특징이 하나 있는데!!!

그건 다음에 소개해드릴게요 ㅋㅋㅋ

지금 제가 필로덴드론 스페셜을 준비하는 중인데, 두 아이 모두 새 잎을 내는 중이랔ㅋㅋㅋ 다 내면 선보일게요!

 

 

7. (드디어 마지막..) 옥시카르디움 브라질🌿

 

와 이 친구는 제가 진짜 진짜 진짜 자랑하고 싶어요. 

 

정말 힘들게 구입한 친구에요..ㅠㅠ 

 

요즘 핫하디 핫한 옥시카르디움 브라질!!!입니다. 

 

해외 블로그를 보다가... 이 사진을 봤는데, 진짜 바로 꽂혔어요.

이파리 무늬가 정말 예술이죠ㅠㅠㅠㅠㅠㅠ

 

 

 

 

꼭 저렇게 키우겠다며......ㅋㅋㅋ 내년 여름 프사는 저 사진이라며............

저는 유묘를 분양받았습니다 ㅎㅎㅎㅎㅎ

 

중/대품은 너무 비싸서 도저히 살 수가 없었어요ㅠㅠㅋㅋㅋ

 

그래서 심폴에서 힘들게 힘들게 경매받은 게 바로 요 아입니다!!!

치열했던 경매 현장이 보이시나욬ㅋㅋㅋㅋ

 

**419711@가 저에요..ㅎㅎ

 

어찌나 떨리던지......ㅠㅠㅋㅋㅋㅋ

그렇게 낙찰받은 아이가!! 바로!!!!

 

요 칭구입니다.....♡

 

아기인데도 벌써 무늬 미쳤죠ㅠㅠㅠㅠ

 

 

초+노 조합은 사랑입니다

 

 

후... 제가 꼭 잘 키워서 대품을 만들어볼게요 ㅋㅋㅋ

순하게 잘 자라는 식물이라고 하니까 물은 한... 1~2주에 한 번이면 될 것 같아요!!

 

하나 더 경매 받아서 합식을 해볼까 생각 중이에요!!!

성공하면 후기 올리겠습니당ㅋㅋ!!

 

 

 

마지막으로 떼샷!!!

 

알록달록 아름답죠 ㅎㅎㅎㅎ

은빛 식물만 있던 제 정원이 아주 화사해졌습니다. 

 

 

 

 

밀키웨이 스파트필름은 상대적으로 해가 많이 필요하지 않아서 책상에 두었어요 ㅎㅎ

스킨답서스 실버리안이랑도 잘 어울리죠♥

 

 

 

 

 

이렇게 10월의 haul 소개가 끝났습니다 ㅎㅎ

 

재밌게 읽어셨다면 좋아요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