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닝 한 스푼

너는 식물이니 예술작품이니?ㅠㅠ "무늬 싱고니움"

꾸비s 2020. 11. 26. 17:54
반응형

식물 블로거의 꿈을 안고 시작한 블로그였는데..

맛집에 캠핑에 쓰고 싶은 모든 글을 다 썼더니 ㅋㅋㅋ

식물 포스팅 수가 줄어드네요.. 이제 진짜 열심히 식물 올릴 거에요!!!

 

올릴 식물이 정말 정말 정말 많거든요!!!

 

오늘의 제 식물친구는! "무늬 싱고니움" 입니다. 

 

우선 가장 최근의 모습을 보여 드리자면..

짜잔...!

 

 

이파리 보이시나요ㅠㅠ

정말 어떻게 자연에서 이런 색과 무늬가 나올 수 있죠? 그 어떤 이파리도 똑같지 않다는게 너무 신기해요.

 

처음부터 제 무늬싱고니움이 위 사진처럼 아름답지는 않았습니다.

 

외국 식물 블로거들의 유튜브를 보고 혹해서 주문했는데,

제꺼는 아무 무늬도 없고 너무 초라한거에요ㅠㅠㅠ (소품을 샀으니까 당연하겠지만..)

 

 

 

이파리 한 개만 쪼오금 무늬가 섞여있고, 무늬잎이 없었어요.

심지어 받았을 때 돌돌 말려있던 이파리는 고스트..여서 나오자마자 이틀 있다가 죽었어요 흑 ㅠㅠ

 

 

그래서 우선은... 언젠가 예쁜 이파리가 나오길 바라며!

분갈이를 해 주었습니다. 

 

무늬 싱고니움이 키가 크게 자라는 덩쿨성 식물이다 보니 수태봉도 꽂아줘야 하고, 작은 화분으로는 부족하더라구요. 

 

 

그리고 드디어!! 

반반잎이!! 나오더라구요 ㅎㅎㅎ

 

 

내 무늬싱고니움은 초록잎만 내는 것인가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을 때 반반잎을 만나니 너무 고마웠습니다..

 

반반잎을 시작으로 그 뒤부터는 무늬잎만 순풍순풍 내주었어요!!!

 

 

특히 요 이파리는.... 다른 이파리들 중에서도 무늬가 너무 아름다워서 한 동안 제 배경화면이었어요ㅠㅠ 

정말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ㅠㅠ

 

 

저 이파리에 반해서 얼른 수태봉도 세워주었습니다 ㅎㅎ

수태봉 세워주니까 공중뿌리가 막 수태봉에 착 달라붙어서 파고드는데ㅠㅠ

너무 귀엽ㅠㅠ 아기가 곰인형 안고 있는 느낌 ㅠㅠㅠㅠㅠ (수태봉 만들 때 진짜 짜증났는데.. 모든 고됨이 사라짐) 

 

수태봉 세워주니까 키도 더 빨리 자라더라구요!

 

 

그리고 마침내!! 순풍순풍 새 잎을 내어주던 제 싱고니움은!!!

요로코롬 어른 싱고니움이 되었습니다 ㅎㅎㅎ

 

 

 

저희 집은 물이 빨리 마르는 편이라, 겨울인 지금에도 한 일주일에 한 번은 물을 주고 있어요!

히터 때문인지 요즘도 화분 흙이 금방 건조해지더라구요 ㅎㅎ

 

일조량은... 반양지에서 정말 잘 자라는 것 같아요♡

반음지로 옮겨놨을 때 확실히 성장이 더디었어요.

 

적당한 양의 빛과 물만 있으면, 그 어떤 예술작품보다도 아름다운 무늬를 보여주는!

식물친구 "무늬 싱고니움"이었습니다 :) 

반응형